1.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탈퇴하는 방법
가. 탈퇴 경로
- 스마트스토어센터 - 판매자정보 - 판매자 정보 - 탈퇴신청


나. 탈퇴 사전 조건
보여지는 표에서 붉은 색으로 표기된 사항을 꼭 처리해야 탈퇴가 가능합니다.
- 진행중 거래, 클레임 , 배송, CS 등이 모두 종료되어야 함
- 충전금 잔액 “0원”이어야 함(잔액이 있다면, 조회하기-출금하기-출금할 금액/계좌 입력 후 신청하면 다음날 입금)
- 쇼핑 광고주로 입점되어 있는 경우 쇼핑파트너센터에서 광고주 퇴점에 필요한 절차를 진행해주세요.
- 진행 중 정기구독 서비스가 있는 경우, '구독 완료' 또는 구매자 안내를 통해 '구독 해지' 후 정상 탈퇴 가능합니다

* * 판매자 충전금 잔액 출금 경로
스마트스토어센터-정산관리-충전금관리-출금하기-금액/계좌번호 입력 후 신청

** 네이버쇼핑 입점중인 경우, "퇴점하기" 클릭 (퇴점 신청 후 1일 정도 소요)


다. 탈퇴 신청
- 탈퇴 조건 현황표에 붉은 색 글자가 하나도 없는 상태여야 "탈퇴 신청" 버튼이 활성화됩니다.
- 탈퇴 신청 버튼을 누르면 바로 탈퇴처리가 완료됩니다.

2. 탈퇴 후 제한 사항
- 탈퇴 후 스마트스토어센터를 이용할 수 없고, 네이버쇼핑에서 상품 전시가 중단됨
- 30일간 같은 판매자 정보(사업자번호, 개인식별번호)로 재가입이 불가함
[네이버에서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서 재가입을 제한하는 케이스]
- 약관 및 서비스 운영정책 위반으로 직권해지된 이력이 있는 경우
- 약관 및 서비스 운영정책 위반으로 서비스 이용정지된 상태에서 탈퇴한 이력이 있는 경우
- 약관 및 판매자운영정책에 중대하게 어긋나는 행동을 한 후 자진하여 탈퇴한 이력이 있는 경우
- 단, 부정거래 소명 또는 특수 사유로 인해 재가입을 허용할 경우 소정의 절차에 따라 재가입 허용